본문 바로가기
고기관련

고기 구매 시 1인분은 몇그람인가요?

by 에이폼블로거 2021. 7. 8.



고기 구매시 1인분은 몇 그램 일까요?

정육점에서 고기를 구매하려고 몇인분 주세요~ 라고 말씀을 많이 하시죠?
혹은 정육점에서 몇명이서 먹을건데 얼마나 사야되죠? 라는 등의 질문을 하고 계시는가요?

결론적으로 1인분은 몇그램이다! 정답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이 1인분을 먹는데 있어 평균은 나타낼 수 있지만 얼만큼이다 라고 정해진건 없는 것 같아요.
사람마다 섭취하는 양이 다르니까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는 고기를 구매하시는데 고민하시지 말라고 1인분은 몇그람이다라는 그 기준을 잡아드리겠습니다.

고객분들이 고기를 구매하실 때 대부분 물어보시는 질문이 예를 들어 '어른2명에 아이2명, 혹은 남자2명 여자2명 먹을건데 얼마나 필요해요?' 등 이렇게 질문하실 때 마다 저는 그 1인분 기준에서 머릿속으로 계산을 하고 말씀을 드립니다.

예를 들어 성인 4명이 드신다하면 삼겹살 1.2kg , 즉 두근정도를 추천하고요. 어른2명 아이2명이라고 하시면 900g~1kg , 즉 한근반정도라고 의견을 드립니다.

그리고 추가로 '아이니까.. 이정도만 드셔도 될 것 같아요, 여성분들이니까 조금 적게 잡으셔도 될 것 같아요' 등 상황에 따라, 평소 드시는 양에 따라 의견을 조율 하는데요

눈치 빠르신 분들은 1인분을 몇그램 기준으로 잡았는지 눈치채셨죠?!^^

바로!! 제 고객 응대 경험상 1인분 기준은 300g 입니다

저 기준량이 일반화 시키기게 적당할 수 있겠다 라고 납득시킬만한 데이터를 보여드릴게요
인터넷 맘카페에 있는 어머님들의 고기 1인분은 몇그램 정도 되는지에 대해서 의견을 달은 댓글들 입니다.

(출처-네이버 파주 운정맘 카페 댓글)

위 이미지처럼 대략 300g기준 근사치로 1인분이 책정되더라고요.
개인마다 드시는 음식종류, 음식크기, 사람차이, 상황별, 섭취량 등등 수많은 요인에 따라 1인분 양은 달라집니다.

앞서 말한 내용들은 일반적인 상황일때 기준이며
기준을 300g 잡으시고 고기 구매하실때 계산하시면 굉장히 편리하실겁니다.

꿀팁추가!!

고기와 채소의 1근에는 차이가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고기 1근은 600g , 채소 1근은 정확히 375g 입니다. 근사치로 400g으로 통용되고 있어요!

왜 이런 차이가 나는지는 다음에 다룰 주제로 포스팅 해드릴게요!!

 

함께보면 좋은 글

 

-고기와 채소, 1근의 양이 다르다?

댓글